본문 바로가기

핫연예가/영화보기

딱따구리와 비, 오키타 슈이치감독 야쿠쇼코지,오구리슌 주연

딱따구리와 비

감독:오키타 슈이치

출연:야쿠쇼코지,오구리슌

평점:7.0



<딱따구리와 비>는 야쿠쇼코지와 오구리슌이라는 일본의 연기파 배우들이 주연을 맡은 영화입니다. 딱따구리와비는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일본식의 이야기와 연출을 떠올리면 딱 맞아떨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착한사람들 큰 파도 없는 잔잔한 이야기 소소한 유머 교훈적 메시지같은거 말이죠. 


목수인 야쿠쇼코지는 어느날 우연히 시골마을에 영화촬영을 온 어린나이의 영화감독 오구리슌과 함께 일하게 됩니다. 우연히 접하게된 영화이지만 야쿠쇼코지는 영화라는것에 굉장히 순수한 열정을 갖게됩니다. 외부인이지만 영화완성을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한편 영화촬영장의 부담감을 견디지 못하고 영화촬영장에서 도망치려던 오구리슌은 우연한 개기로 만난 야쿠쇼코지를 통해 영화에대한 순수한 열정에 대해 다시끔 깨우치게 됩니다. 야쿠쇼코지또한 아들과 같은 이름의 오구리슌을 보며 아들이 사회에서 느꼈을 중압감과 아들의 가졌을 꿈을 이해하며 아들과 화해하게 됩니다. 


영화의 중간 중간에 나오는 재치있는 유머장면들이 매우 효과적으로 연출됐습니다. 정말 일본식 잔잔한 유머라고 할 수 있는 기분 좋은 웃음을 주는데요. 유쾌한 마음으로 즐겁게 감상할 수 있는 영화입니다. 



다만 클라이막스가 너무 약해서 잘쌓아온 조각들이 큰 빛을 보지 못한 느낌의 작품입니다. 또 한가지는 야쿠쇼코지와 오구리슌이 그렇게까지 친밀해진것에 대한 설득력이 떨어진다고 생각됩니다. 


불만을 늘어놓았지만 위에 썻듯이 잔잔한 일본식 드라마를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망설일 필요없이 감상하셔도 될 작품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