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해외축구

구자철 노리는 볼프스부르크는 어떤팀?

구자철 노리는 볼프스부르크는 어떤팀?




 

VfL 볼프스부르크

독일 분데스리가(Bundesliga)1부리그에 소속된 프로축구클럽, 1945년도에 창단되었다. 2부리그, 3부리그를 전전하다가 1997∼1998년 시즌에 처음으로 1부리그에 올라왔다. 1부로 승격한 이후 첫해에 14위를 기록하고 그 다음해에는 15승을 거두며 예상외로 6위의 성적을 기록했다.1999∼2000년 시즌에도 12승 13무 9패를 기록하며 7위를 차지하였다. 그후 준수한 성적을 유지하다가 08-09시즌 사상 처음으로 우승을 차지하였다. 올시즌은 11위를 기록하며 다소 부진한 시즌을 맞고 있다. 팀의 핵심선수였던 에딘제코의 맨체스터시티 이적등으로 팀의 리빌딩이 필요한 상황이다.   

 




감독:Steve McClaren
선수명단



핵심선수

이름: Diego Ribas da Cunha(디에구)
생년월일: 28.02.1985
국적: Brazil Brazil
키: 173 cm
몸무게: 73 kg
포지션: 공격형 미드필더
주발: 오른발



이름: 그라피테
생년월일:
02.04.1979
국적: Brazil Brazil
키: 189 cm
몸무게: 88 kg
포지션: 센터포워드
주발: 오른발






구자철의 주전경쟁 전망

경쟁은 생각보다 할만한 상황이다. 중원에서의 확실한 주전이라 할만한 선수는 공격형 미드필더 디에구와 홀딩미드필더 조수아이고 나머지 한자리는 확실한 주전이 없는 상태이다. 하세베의 경우는 전반기에 극심한 부진을 겪었고 구자철이 충분히 경쟁할만한 상대이다. 당장 주전자리를 꿰차지 못한다 하더라도 홀딩에서 공격형 미드필더까지 모두 소화할수 있는 구자철이기에 볼프스부르크로써는 유용한 자원이 아닐수 없다.

만약 구자철이 볼프스부르크로 갈수 있다면 그로써는 최선의 선택이다. 당장 주전을 확보할수도 있으며 강력한 동료인 디에구와 조수아로부터도 배울점도 많을 것이다. 또한 볼프스부르크는 폭스바겐을 스폰서로 두고 있어 자금력도 막강한 팀이다. 올시즌은 부진하더라도 언제든 상위권으로 치고 올라갈수 있는 팀이다.

그리고 재밌는 소식이 한가지 있는데 PSV에서 박지성과 함께 뛰었던 결정력 좋은 윙포워드인 파르판이 볼프스부르크와 연결되고 있다. 또 모나코에서 박주영에 밀린 음보카니도 볼프스부르크로 향했다. 여러가지로 한국과 인연이 있는 클럽이 될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