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국내축구

FIFA에 욱일승천기에 대한 강력한 항의가 필요하다.

 

 

FIFA에 욱일승천기에 대한 강력한 항의가 필요하다.







뉴스뱅크F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기성용의 원숭이 세레모니가 경기가 끝난 지금까지도 화제가 되고 있네요. 오늘은 진중권씨가 한마디 했고 또 그걸로 논란이 만들어 지고 있는데요. 저는 일단은 진중권씨의 말이 틀리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원숭이'는 특히 인종을 비하할때 흔히 쓰이는 표현이고 일본민족을 싸잡아서 원숭이로 비하한 행동이였기 때문입니다. 그안에는 일본의 제국주의와 파시즘에 반대하는 일본인조차도 포함된다는 것을 생각해야 합니다. 그나마 올바른 인식을 가진 일본인들조차 등을 돌리게 할법한 행동이었다는 것이죠.



제 생각엔 기성용선수가 욱일승천기를 보고난후 상당히 감정이 격해진 상황에서 우발적으로 그런 세레모니를 했다고 생각됩니다. 아마 미리 준비했다면 박지성이나 이영표등의 고참들이 허용하지 않았을거라 생각되고요.










욱일승천기의 문제에 대한 인식과 그것에 대한 분노는 분명 칭찬할 만한 것입니다. 하지만 그 방법은 그 옳은 의도를 철없는 짓으로 변모시키고 말았습니다.



물론 여기서 기성용선수를 지나치게 비판하는것은 옳지 못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기성용 잘했다고 칭찬하는것은 그 이상으로 잘못된 일입니다. 우리는 기성용선수를 적절한 선에서 비판해야 하고 또 일본 응원단의 욱일승천기에 대해 전세계에 알리고 피파에 강력하게 항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