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휴면계좌통합조회 절차와 방법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휴먼계좌에 대해 잘 모르고 계시더라구요. 휴면계좌란 보험이나 은행 증권등의 계좌를 개설한 이후에 오랜시간 사용을 하지 않아 중단된 계좌를 말합니다. 특정시간 이상 사용하지 않았다는것은 계좌의 존재를 모르고 있거나. 필요가 없기 때문인데. 

 

 

 

문제는 이런 계좌들속에 잔액도 함께 잊혀버렸다는 것이죠. 그래서 휴면계좌 속 잔액 총액이 무려 1조원 가까이 되는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이 휴면계좌 속 잔액을 어떻게 찾을수 있을까요? 예전같은면 사실 은행마다 찾아다니면서 일일히 확인하는것 말고 다른 방법은 없었습니다. 엄청나게 불편할뿐 아니라 사실상 사람들이 있을지 없을지도 모르는 돈때문에 그런 불편을 감수하지도 않았었죠. 

 

하지만 지금은 스마트폰 시대답게 앱 하나만 깔면 혹은 인터넷 사이트 하나만 이용하면 10분정도에 모든 휴면계좌 정보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휴면계좌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더 자세히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휴먼예금찾아줌[바로가기]

 

이 서비스는 정말 유용하기 때문에 주변분들에게도 많이 알려주시면 좋습니다. 특히 어느정도 나이가 있으신분들은 의외로 노다지?를 캐실수도 있습니다. 살다보면 자기도 모르게 계좌를 만들고서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 금액들을 통합해서 검색하면 생각보다 큰 금액이 들어있는 경우가 많은거죠. 

 

그럼 휴면계좌통합조회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오랜만에 쓰는 글이네요. 블로그가 많이 죽어서 아쉽네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