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해외축구

[손흥민]손흥민 스페셜 동영상 청소년 대회부터 분데스리가 데뷔골까지

[손흥민]손흥민 스페셜 동영상 청소년 대회부터 분데스리가 데뷔골까지 













손흥민 선수를 보면 정말 밥을 안먹어도 배가 부른거 같아요. 손흥민선수 데뷔골을 보면 이선수가 얼마나 대단한 잠재력을 지녔는지 알수 있을것 같습니다. 민첩성과 순간스피드, 볼트래핑 무엇보다 위치선정이 좋아요. 인자기나 치차리토, 솔샤르같은 선수의 느낌이 살짝 나는거 같아요.







물론 당장은 손흥민 선수가 박주영선수나 지동원 선수에 밀릴거라 예상하지만 꾸준히 대표팀에서 수퍼서브역활을 하면서 차츰성장해 간다면 손흥민 선수가 대표팀의 주전이자 핵심인 선수가 될거라는 것을 의심치 않습니다. 지금도 결정력만 놓고 보면 손흥민선수가 한국에서 탑이라고 생각해요.


다만 동료들과의 연계플레이 전술적인 이해와 움직임의 문제등 경험이 필요한 부분들에서 지동원선수와 박주영선수에게 다고 밀렸다고 할수 있죠. 이것은 소속팀에서도 마찬가지의 문제인데 내 생각에는 윙이라는 포지션 자체가 손흥민선수에게 다소 부담스러운것 같아요. 스트라이커나 그 아래 셰도스트라이커가 손흥민 선수를 활용하는데 최적의 자리라고 생각합니다.


어쨌건 아쉽지만 손흥민 선수는 이번주 볼프스부르크와의 원정경기에 출장가능 명단에서 감독의 배려로 제외되었기 때문에 경기를 볼 수는 없겠지만 후반기 남은 리그일정 동안에 큰 활약을 할거라 예상됩니다.


많은 일본선수들이 분데스리가에 진출하면서 분데스리가 내에서의 한일전 또 구자철선수의 분데스리가 진출로 손흥민vs구자철등의 흥미로운 대결들이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분데스리가가 앞으로 한국에서 큰 인기를 끌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