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연예가/영화보기

임순례<소와 함께 여행 하는법>(2010)

소와 함께 여행하는 법
Rolling Home With A Bull, 2010
감독 : 임순례
출연 : 김영필, 공효진
평점6.2







<소와 함께 여행 하는법>은 사실 공효진씨때문에 보게되었습니다. 이 작품은 남녀의 이별과 만남 또 불교에서는 남다른 의미를 가진 소를 통해 불가의 가르침을 담고 있는 성인들의 성장 로드무비입니다. 감독이 가진 이런 생각들을 잘 나열했다고 생각하는데 중요한건 그 표현수단이 영화라는 것이죠.

아무런 감흥없이 수학공식처럼 나열된 생각들이 영화에서 의미를 가질수 있을까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제 생각엔 어떤 방향으로건 영화는 관객의 마음을 움직일수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이 영화는 그런 부분에서 완벽하게 실패하고 있는데(장뤽고다르의 영화가 이런 부분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장뤽고다르의 영화중 절반은 매우 사랑하고 나머지 절반은 별로 안좋아합니다. 마찬가지로 구로사와 기요시의 영화도)

감독의 전략이 성공하려면 중간에 삽입된 꿈장면이 좀더 큰 파장을 일으키거나(충격 혹은 신비)남자주인공과 여주인공의 감정이 좀더 울림이 있어야 했다고 보는데 둘모두 실패하고 있습니다. 특히 꿈 장면같은 경우가 이 작품에서는 굉장히 중요한 포인트라고 보는데 아무런 느낌도 없었죠. 또 유머도 제 취향은 아니더군요

공효진씨의 경우 미모는 역시 빛났지만 캐릭터가 너무 공허하고 평면적으로 느껴져서 공효진씨 특유의 매력이 그다지 드러나지 않은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