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판을 자극하는 키 크는 운동법


가 크기 위해서는 뼈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뼈가 자라는 부위는 다리, 손가락, 발가락, 손목등 관절과 연결되어 있는 긴 뼈 끝부분에 위치하는데
그 중에서 무릎쪽의 성장판이 전체키에 60%~70%의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성장판은 여자의 경우 18세 남자의 경우 21세 정도에 완전히 닫히게 된다고 합니다.
키가 크기 위해서는 성장판이 닫히기 전에 키 크는 운동을 통해 성장판을 자극시키는 운동을 많이 해야 합니다. 








성장판을 자극하는 키크는 운동
 

키 크는 운동은 유산소 운동이 적합합니다. 성장판을 자극하는 운동들인데 1주일에 3회씩 30분~90분 정도를 6개월 정도 해주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처음 시작할때는 간편한 운동으로 가볍게 하다가 점차 시간을 늘려가는것이 효과적입니다. 지나친 운동은 오히려 성장에 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이마와 몸에 약간의 땀이 나는 정도가 적당합니다.  




1,줄넘기
 

성장판을 자극하는 운동 중 가장 효과적인 운동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볍고 푹신푹신한 운동화를 착용하고 처음에는 10~100개정도를 하시다가 점점 더 늘려서 100개~200개를 하시고 2~3분간 휴식 후 다시 반복합니다. 이렇게 20번 정도를 반복해서 한 번 운동할때 2000개~4000개 정도를 하시는것이 적당합니다. 








2,농구
 

농구는 특히 무릎을 많이 자극하는 운동인데 무릎을 폇다 굽혓다는 반복하고 수시로 점프를 해야 하기 때문에 키에 가장 중요한 무릎의 성장판을 자극하여 키 크는 운동의 대명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여러명의 아이들이 같이 즐길수 있어서 따로 고통스러운 운동을 한다기 보단 서로 어울려서 시간가는줄 모르고 게임을 즐기는 것이기 때문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다만 농구는 몸싸움이 많고 급격한 방향전환에 따른 과도한 하중으로 인한 부상을 조심해야 합니다. 








3,수영
 

유산소 운동으로 러닝머신 1시간에 200칼로리를 소모한다면 수영은 400칼로리를 소모시켜 2배의 운동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수영은 호흡계나 순환계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물에 압력으로 지구력과 유연성 근력등도 키워줍니다. 피부를 강화시키는 것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걷기

올바른 걸음걸이는 성장에 큰 영향을 끼치는데 걷기만 제대로 해도 다른 운동이 필요없을 정도로 효과적입니다. 성장기 평균 보폭은 약 75cm, 속도는 1초에 두 걸음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어깨와 가슴을 펴는 듯한 느낌으로 걸어주시는게 좋고 발꿈치는 뒷꿈치가 먼저 땅에 닿고록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발끝은 바깥쪽이나 안쪽을 향하지 않게 하고 일자가 되도록 주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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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묘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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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석이 2012.02.17 13: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키크는 운동이 ...어렵지않은 운동이네요...

    조금만 신경쓰면 가능한 평소에 할수있는것들이군요...

    좋은정보 잘 보고 갑니다...

  2. Ustyle9 2012.02.17 17: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