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기타

블로그로 돈벌기가 가능할까? 블로그 돈벌기의 모든 것!

블로그로 돈벌기가 가능할까? 블로그 돈벌기의 모든 것!


 최근 파워블로거들의 수익이 방송을 통해 공개되면서 블로그 돈벌기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요즘 왠만한블로그운영자들은 아무리 소규모라도 광고 한 두개 정도는 필수적으로 달면서 블로그를 통한 돈벌기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블로그를활용한 다양한 돈벌기방법이 인터넷상에 소개되고 있지만 그 중에는 소중한 시간만 낭비하게 만드는 비현실적인 방법들도 있는것이사실입니다. 이 포스팅은 본인이 직접 경험한 유용하고 현실적인, 또 다양한 블로그 돈벌기 방법을 정리한 것입니다.  


 CPC방식(클릭당 수수료지급방식)의 블로그 돈벌기
 


cpc방식은 블로그에 설치한 광고를 블로그 방문객이 클릭할 경우 수수료를 지급받는 방식의 서비스입니다. 기존에 자신이 운하던 블로그운영방식을 변화시키기 않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블로거들 사이에서 가장 선호되는 방식이기도 합니다. 다만 홈페이지나방문객이 많은 대형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는한 큰 수익을 기대하긴 어렵습니다.


1.구글 애드센스(http://www.google.com/adsense/)


 사실 구글애드센스는 더 이상 설명이 필요하지 않을 정도로 이미 수많은 블로그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구글애드센스가 선호되는이유는CPC방식 중 클릭 당 단가가 가장 높고 블로그 디자인에 이질감 없이 섞일 수 있도록 구글 광고에 변화를 줄 수있다는점때문입니다.

또한 블로그 방문객들이 이미 친숙한 구글 애드센스광고에 대해 거부감이 적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2. 리얼클릭(http://www.realclick.co.kr/)

구글애드센스와 같은 CPC형 광고입니다. 최근 많은 블로그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구글애드센스와 함께 이용하기도 합니다.리얼클릭은구글애드센스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상당히 괜찮은 클릭당 단가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구글애드센스와 차별화된 다양한광고노출 방식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잘 활용하면 클릭단가는 떨어지더라도 클릭 수는 꽤 높을지도 모르겠습니다.


3. 애드스왑(http://adswap.co.kr/)


애 드스왑도 리얼클릭과 마찬가지로 구글 애드센스에 비해 비교적 낮은 클릭단가를 다양한 광고 노출방식으로 만회하는 전략을 취하고있습니다.

애드스왑의 경우팝업서비스도 제공하는데 1회당 1.5원정도로 검색쪽에 좀더 비중을 두고 있는 블로그라면 오히려 구글애드센스 이상의 효과를 보실수도 있습니다. 클릭단가도 100원으로 나쁘지 않은 수준입니다.

  
 



 상품판매, 회원가입 유도(CPA, CPS방식)로 블로그 돈벌기


CPA,CPS방식은 자신의 블로그에 상품에 같이 이용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시대한 광고 포스팅을 하고 그 경로로 상품판매가이뤄졌을 경우 그에 대한 수수료를 지급받는 방식입니다. 본격적인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실 계획이라면 반드시 CPA에 대해알아두셔야 합니다. CPA방식은 그 가능성이 무궁무진하고 고수들의 경우에는 수익이 상상을 초월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그만큼 경쟁이 심하기 때문에 어설프게 뛰어들면 시간만 낭비 하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링크프라이스(http://www.linkprice.com/)

가장 많이 알려진 CPA방식의 서비스로 많은 회원과 다양한 종류의 광고들이 있습니다. 링크프라이스의 성공으로 수많은 유사사이트들이 등장했는데 최근에는 거의 서비스가 평준화된 느낌입니다.


아이라이크클릭(http://www.ilikeclick.com/)

링크프라이스와 거의 똑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어떤 광고의 경우에는 한곳에만 올라오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여러사이트를 검토하시고 자신에게 맞는 아이템을 찾는 게 효과적입니다.
 





 도서광고를 달고 지적인 블로그로 탈바꿈!!
 


요새 블로거들이 구글애드센스와 함께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수익모델중 하나입니다. 책광고는 광고임에도 오히려 블로그의 이미지를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줄 수 있는 매력이 있습니다. 다만 직접적으로 현금을 받을수는 없습니다. 수익은 책으로 교환 할 수 있죠.


알라딘(https://www.aladin.co.kr/ttb/wblog_manage.aspx)

가장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도서 광고 서비스입니다. 다양한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고 또 구글애드센스와 함께 방문객들의 광고에 대한 거부감이 적기로 유명합니다. 많이 이용하고 있죠.


 



 리뷰를 써서 돈을 번다? 리뷰사이트로 블로그 돈벌기
 


초보자들이 가장 접근하기 쉬운 블로그 돈벌기 아이템입니다. 각 리뷰사이트들 마다 돈을 지급하는 방식의 차이가 있는데 그것은 아래 설명드리겠습니다. 이 방식은 큰돈은 아니더라도 확실히 지급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레뷰(http://www.revu.co.kr/)

가장 대표적인 리뷰사이트로 가장 활성화 되어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이곳은 글 하나를 올릴때 30원, 추천할 때 20원 다른사람이 내 글을 추천할 때 30원(금액은 정확하지 않습니다) 이런 식으로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만약 좋은 글을 써서 사이트메인에 뜨게 되면 꽤 많은 돈을 벌기도 합니다.


프레스블로그(http://www.pressblog.co.kr/)

프레스블로그는 광고를 해주고 직접적으로 그것에 대한 수수료를 받는 방식입니다. 간단하게 홍보 포스팅을 하고 기본 3000원부터아주 잘 쓸 경우에는 10만원이상을 받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현재 이 곳을 이용하지 않는데

기본조건에서 필수적으로 넣는 한 단어를 실수로 한 줄 띄어쓰기를 했는데..그 때문에 기본으로 나오는 3000원도 날린 경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프레스블로그 이용시 이 점을 염두에 두시길..


버즈리뷰(http://www.buzzblog.co.kr)

프레스블로그와 비슷합니다. 이곳은 가입조건으로 2000원을 주고 있고요. 베스트버즈리뷰 참여시 200원을 준다는 점이 특이하네요. 베스트리뷰로 선정되면 5만원~10만원을 주고 있습니다.


미즈블로그(http://www.mizblog.co.kr)

이 곳은 위와 비슷하지만 좀 더 여성들에 유리한 사이트로 여성관련 상품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여성분들이 이용하시면 유리할듯 싶네요.


위드블로그(http://withblog.net/)

위의 서비스들과 흡사합니다.


블로드(http://www.blod.co.kr/)

위의 서비스들과 흡사합니다.


viralblog(http://www.viralblog.co.kr/)

위의 서비스들과 흡사합니다.
 
 


 
 설문조사 참여로 돈을 번다??
 


말그대로 입니다. 설문조사에 참여해 수익을 얻는 방식입니다. 설문조사 업체에서 회원을 확보하기 위한 수단으로도 활용되는 것 같습니다.


두잇 서베이(http://dooit.co.kr/)

최근 많은 블로그에서 심심찮게 볼 수 있는 리서치애드(설문조사 광고판)가 바로 이 사이트의 서비스입니다. 설문조사나 이벤트등에참여하여 돈을 받거나 리서치애드에서 발생한 클릭수에 대한 수수료를 받습니다. 저는 아직 활용해 보지 않았지만 의외로 블로거들사이에서 작은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패널나우(http://www.panelnow.co.kr/)

위의 서비스와 흡사합니다.


월드서베이(http://www.wsurvey.net/)

위의 서비스와 흡사합니다.
 



 
 CPCall! 전화 한 통화만 유도해도 수익이 발생한다?




CPCall은 방문자들의 전화 상담을 유도하여 회사가 원하는 정보를 얻게 되는 과정까지 성공했을 경우에 수수료를 지급받는 방식의서비스입니다. 물건을 판매하는데 실패하더라도 상담을 유도해 내면 수수료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대부분의CPCall상품들은 고액으로 건당 수수료가 상당히 높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지만 그만큼 극심한 경쟁이 이뤄지고 있기도합니다.


마케통(http://www.marketong.kr/)

CPA와 CPCall방식을 동시에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 다른곳에서 잘 다루지 않는 상품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좀 독특하고 개성있는 상품을 판매에 도전해 보고 싶다면 한번쯤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애드알바(http://www.adalba.co.kr/)

보험을 홍보하는 CPCall방식 서비스입니다. 건당 수수료가 20000원 정도로 가장 오래된 사이트고 많은 회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애드데이(http://adday.co.kr)

애드알바와 똑같은 보험CPCall방식 서비스입니다. 건당수수료는 애드알바보다 더 높습니다. 후발주자라서 그런지 여러모로 애드알바에 비해 많은 금액을 주는 것 같습니다.


애드인스(http://www.adins.co.kr/)

위와 흡사한 서비스를 제공중 입니다.
 



 한 건당 수수료 28만원을 주는 블로그 돈벌기!
 


퍼스트드림(http://www.joblover.co.kr/)

블로그 돈벌기 아이템 중 건당 수수료가 가장 높은 서비스입니다. 건당 무려28만원 가까운 돈을 버실 수 있습니다. 한 달에 5건의실적만 올리시면 거의 한달 월급에 가까운 돈을 벌수 있는 놀라운 아이템입니다.

다만 딜러자격을 얻기 위해서는 업무 폰을발급받으셔야만 합니다. 만 약 실적을 한건도 못 올려서 업무폰 비용도 낼 수 없을 경우에는 회사에서 비용을 일정부분 지원해 주기 때문에 너무 부담을 가지실필요는 없습니다. 퍼스트드림의 경우에는 열심히만 한다면 다른 수익모델들과는 비교도 될 수 없을 정도로 매력적인 수익모델입니다.

사이트를 방문해 보시면 알겠지만 연봉 1억을 넘는 분들도 몇 분계십니다. 가입한지 한 달만에 2000만원이상의 수익을 올리신 분도계시고요. 사이트에서 가입현황 게시판을 가보시면 가입실황이 올라오는데 매일 200명이상 주말에는 300명가량이 가입하는 것같더군요. 결코 적지 않는 수치죠.
 





여기저기 눈팅을 하고 정보를 모아본 결과.. 어떤걸 선택하든 노력하시는 분은 결국 버시더라구요. 구글같은 경우도 한 달에 1000$는 우숩게 버시는 분들도 있고.. 리뷰사이트만 잘 이용해서도 100만원 넘게 버시는 분도 있고요. 보험쪽하고 퍼스트드림쪽은 2000만원 이상도 종종 보일 정도구요..

그러니까 어떤 길을 택하든 열심히 하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모두 같이 파이팅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