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기타

크롬 시크릿 모드 하는 방법(검색기록 저장 안되게 하는법)

크롬 시크릿 모드 하는 방법(검색기록 저장 안되게 하는법)


크롬 시크릿 모드는 말그대로 사용자의 프라이버시를 지켜주는 기록이 남지 않는 비밀창기능을 말합니다. 시크릿창에서 열었던 모든 웹페이지와 파일들은 인터넷사용기록이나 다운로드 폴더에 기록되지 않습니다. 

컴퓨터를 같이 쓰시는분들이나 중요한 작업을 해야 하는분들에게 유용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시크릿모드 페이지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아래 그림을 따라해 보세요.




 화살표로 표시되어 있는 우측상단에 크롬 설정 및 관리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새 시크릿 창을 클릭 합니다. 클릭하면 시크릿모드 창이 새로 뜨게 됩니다. 이창을 통해 시크릿모드가 발동되는 건데요. 




크롬 시크릿 모드가 발동된 상태입니다. 크롬 시크릿 모드창에 나온 글을 간단하게 압축해서 설명드리자면 시크릿 모드에서는 기록이 저장되지 않습니다. 다만 다운로드한 파일이나 북마크는 저장됩니다. 라고 하네요. 

여러명이 컴퓨터를 같이 써야 하는 상황에서는 유용할듯 보입니다. 크롬은 숨겨진 기능들이 정말 다양해요. 이걸 하나둘씩 알아가는것도 재미있는 일이라 생각됩니다. 그럼 다음에도 크롬의 새롭고 재미있는 기능을 발견하게 되면 또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여기까지 크롬 시크릿 모드 포스팅이었습니다. 아래 링크는 크롬의 우클릭 해지 포스팅이니까 관심있는분은 참고하세요. 
 


크롬관련 링크 : [크롬]익스플로러에서 크롬으로 즐겨찾기(북마크)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