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기타

애드포스트 글자 크게 하는 방법 | 애드포스트 사이드바에 다는 방법 | 가로 3줄 설정법

애드포스트 글자 크게 하는 방법 | 애드포스트 사이드바에 다는 방법 | 가로 3줄 설정법 

애드포스트가 하단에 있지만 최대한 눈에띄게 하는것이 클릭률을 높이는데 유리하겠죠? 글자 크게 하는 방법이나 사이드바에 다는 방법 가로 3줄로 설정하는 방법등을 통해 자신의 블로그에  효과적인 설정을 통해 애드포스트의 수익을 늘려봅시다^^

일단 아래그림처럼 색상과 글자를 크게 변화시키고 광고가 가로 3줄로 나오게 하는 방법을 통해 방문자의 눈에 잘띄게 하는 방법부터 알아봅시다. 

(글자를 크게 하고 가로 3줄광고로 변형하면 눈에 잘 들어온다)


애드포스트 사이드바로 옮기기

우선 프로필영역의 관리를 클릭하고 레이아웃위젯설정을 클릭합니다. 오른쪽을 살펴보면 위젯사용 설정란이 있는데 애드포스트 옆에 작은글자로 써있는 EDIT를 클릭합니다. 


(애드포스트 옆에 작게 써있는 EDIT를 클릭)


클릭을 하면 애드포스트 적용 관리란이 뜨는데 그곳을 보시면 위치와 보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보기의 경우 기본형이 세로광고 3개인데 그것을 가로광고 3개로 고치면 광고 3개가 나란히 나오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치도 마찬가지로 포스트 아래에서 사이드바로 고칠수 있습니다.  



사이드바로 고칠경우 보기란에서 광고의 갯수를 설정할수 있다는걸 주의하세요. 아무래도 한개보다는 3개가 나오는것이 유리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설정을 하고 확인을 누른다음 적용을 하시면 애드포스트가 사이드바로 옮겨지게 됩니다.  

(확인을 누르고 미리보기를 해보자)


아래 그림처럼 사이드로 애드포스트가 옮겨지고 광고도 3개가 노출됐습니다. 광고 갯수의 경우 반드시 3개가 좋은것은 아닐수도 있으니까 1개 2개 3개 모두 실험해 보는게 좋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애드포스트 글자 크게 만들기 

그렇다면 이번엔 글자를 크게 하는 방법을 알아 봅시다. 글자를 크게 하면 일단 눈에 들어오기 때문에 클릭을 유도하는데 유리할수 있습니다.(사이드바는 글자크기를 변화시킬수 없습니다.)애드포스트 글자를 크게 하는 방법은 일단 관리로 들어가셔서 아이템설정란의 폰트를 클릭합니다. 


폰트를 클릭하면 설정란이 보이는데 일단은 내가가진 폰트부분으로 가셔서 오른쪽을 보시면 무료폰트 전체보기가 보이실 겁니다. 그것을 클릭합니다. 




마음에 드는 무료폰트를 선택하시고 블로그에 담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블로그에 담겨졌다는 내용의 새창이 뜨는데 그 밑에 사용자지정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시 처으의 폰트부분으로 돌아오는데 포스트 제목 옆을 클릭해 보시면 아까 선택한 무료폰트가 추가되어 있는게 보이실겁니다. 기본적으로 애드포스트는 블로그제목과 같은설정으로 색상과 크기가 조절되기 때문에 포스트제목 부분을 바꾸면 자연스럽게 애드포스트의 폰트크기와 색상이 변하게 됩니다.  




저는 프라미스 폰트크기 12로 설정해 보죠. 설정을 한뒤 적용을 클립하면 크게 변화된 폰트와 가로 3줄로 나란히 나오는 광고를 보실수 있습니다. 




훨씬 눈에 들어오죠. 하지만 구글애드센스도 마찬가지지만 무조건 큰게 좋은것만은 아닐겁니다. 각각의 블로그 디자인마다 효과적인 크기와 색상이 있겠죠. 우선 여러가지로 실험하면서 최적화 시켜 나가는것만이 답인것 같습니다. 

최근에 애드포스트가 놀라운 단가를 기록한다고 하면서 애드포스트도 이젠 무시할수 없는 블로그수익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는것같습니다. 물론 본문과 사이드에 텍스트 광고만 달 수 있다는 한계가 있지만 방문자 늘리기가 훨씬 유리한 네이버 블로그의 특성을 생각하면 충분히 유리한 점이 있는것 같네요. 

그럼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