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기타

크롬 즐겨찾기 이용하는 법

나만 그런건지는 모르겠는데 크롬은 그 엄청난 편리성에도 불구하고 즐겨찾기 기능이 없어서 불편하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번거롭지만 파이어폭스나 익스플로러를 병행해서 이용해왔죠. 그런데 크롬을 자세히 살펴보니 즐겨찾기 기능이 존재했었던 겁니다!(나만 몰랐던 건가;)

하여간 저처럼 크롬의 즐겨찾기 기능을 몰라서 제대로 활용하지 못했던 분들을 위해 이 포스팅을 작성하기로 했습니다. 즐겨찾기 기능을 사람들이 몰랐던건 너무 간편한 크롬의 인터페이스 탓







크롬을 시작하거나 새창을 열었을때 보이는 위의 즐겨찾기바에 마우스를 옮겨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위의 북마크 관리자가 나타납니다. 그것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으로 연결됩니다. 








북마크 관리자를 보면 그동안 정리가 안되서 엉망으로 나열된 즐겨찾기 목록이 보이는데요. 이것을 새 폴더를 만들어 정리하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바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폴더추가를 선택하시면 새폴더를 만들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있는 즐겨찾기목록을 드레그해서 폴더로 옮기시면 됩니다. 참 편리하죠. 그동안 즐겨찾기가 있는지도 몰랐던 이유는 바로 이 편리성 때문인것 같아요. 너무 편리하다 보니까 자기편마저 속인거죠; 


그동안 몰랐던 즐겨찾기 기능까지 사용할 수 있게되면서  앞으로는 거의 크롬만 사용하게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