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기타

[크롬]익스플로러에서 크롬으로 즐겨찾기(북마크) 가져오기

[크롬]익스플로러에서 크롬으로 즐겨찾기(북마크) 가져오기




익스플로러를 오랫동안 사용하신분이 갑자기 크롬으로 옮겨갈때 망설이는 부분이 즐겨찾기(북마크)인데요. 아주 간단하게 익스플로러의 즐겨찾기(북마크)를 크롬으로 옮겨오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크롬을 실행하시고 상단의 주소바 오른쪽에 설정 아이콘이 있습니다. 그것을 클릭하면 메뉴가 나오는데 아랫부분에 옵션을 클릭합니다 ^^


 옵션을 클릭하면 왼쪽 메뉴중에 크론의 환경설정란이 보입니다. 그것을 클릭해 주고 자동완성 아랫부분의 인터넷 사용정보를 클릭하면 북마크 설정 가져오기 창이 뜹니다. 이창을 보면 웹브라우저를 선택하는 부분이 있는데 그 부분을 익스플로러 혹은 자신이 파이어 폭스를 주로 써왔다면 파이어폭스의 설정도 가져올수 있습니다. 

즐겨찾기(북마크)뿐 아니라 인터넷사용기록이나 비밀번호기록까지도 가져올수 있어서 말그대로 익스플로러에 저장된 정보들을 몽땅 복사해 올수 있는 훌륭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크롬 다운받으러 가기 
 

크롬의 놀라운 속도와 편리함때문에 많은 분들이 익스플로러에서 크롬으로 옮겨오고 있는데요. 한국은 워낙 익스플로러에 최적화 되다 보니까 크롬만 사용하기에는 몇가지 불편한 부분이 아직도 있더군요. 블로그가 크롬에서 보이는것과 익스플로러에서 보이는게 약간의 차이가 있다던가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지 못한다던가 하는 부분인데 

점점 크롬의 사용자가 늘어가고 있는 만큼 결국에는 크롬이나 파이어 폭스도 완벽하게 호환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미국쪽에서는 이미 그런 방향으로 가고 있고 우리도 곧 멀지 않았다고 생각해요. 

워낙 크롬이 성능이 좋기 때문에...
그럼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


   

   블로그내 크롬관련 다른글 

 크롬 우클릭막힘 홈페이지 오른쪽 마우스 해제하는 확장 프로그램(플러그인)

  *크롬 즐겨찾기 이용하는 법